구글 애드센스 광고 노하우
구글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고 유명하죠. 실제로 구글에서는 양질의 포스팅만이 광고 삽입을 할 수 있도록 승인해주는데요. 애드센스 신청후 보통 2주~3주 정도에는 결과를 알려줍니다. 승인이 되지 않은 사이트는 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라고 알려줘요.
애드센스 승인 거절 사유는 무엇인가?
- 구글에서 원하는 포스팅은 양질의 포스팅입니다. 그리고, 포스팅 양이 이겠지요. 보통 포스팅을 10개 내지 20개 정도 하시는게 적당하나, 어떤 이는 양질의 포스팅 3개만으로도 승인을 받았다고 자랑을 하지요. 하지만, 거의 논문 작성하듯이 포스팅을 하여 3개를 만드는 것보다는 포스팅을 쪼개서 10개로 만드는게 더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치가 낮은 콘텐츠
- 구글 애드센스는 콘테츠의 질을 봅니다. 즉, 포스팅의 내용도 본다는 애기지요. 포스팅 내용이 단순한 내용 아니면, 어딘가에서 복사 붙여넣기 한 내용. 등등을 포함합니다. 이것을 구글 애드센스는 가치가 낮은 콘텐츠라고 판단합니다. 보통 가치라 하면, 사람들이 많이 찾고 유용한 내용을 가치가 있다고 말하겠죠. 가치가 낮다고 하는건 일시적은 유행을 따라한 포스팅. 즉, 사람들을 유인하기 위한 꼼수를 부린 포스팅이라고 합니다.
알림, 이동 또는 기타 행동 목적으로 사용되는 화면.
- 이 말은 즉슨, 외부 컨텐츠의 url 또는 광고를 하는 내용입니다.
-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포스팅을 원합니다. 그래야, 구글에서도 광고를 할 맛이 나겠지요. 하지만, 포스팅 내용 자체가 광고 내용이라고 하면, 당연히 거절 사유가 되는것입니다.
- 한 예로, 쿠팡 파트너스와 같은 소정의 수수료를 받고 하는 포스팅이 가장 이해하기 쉬운 예일 것 같습니다. 링크가 포함되고 누가 봐도 이건 광고다 하는 내용들은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가장 싫어합니다. 거절 사유중에 하나 이고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은 딱히 정해진건 없습니다.
왜냐하면, 구글에세 애드센스 승인 기준을 다소 모호하고 넓은 범위로 추상적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내용은 구글이 무엇을 싫어하는지에 포커스를 맞춰야 하겠습니다.
구글이 좋아하는 것 보다는 구글이 싫어하는 것을 하지 않았을 때 승인률이 더욱 높아지는 것이 겠지요.
저 또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3회를 도전하여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어떤이는 똑같은 포스팅을 수정하지 아니하고 3번을 올렸는데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검증되지 않은 방법으로 우리가 확인하지 않은 내용이므로 걸러야 하겠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구글이 승인 거절한 사이트를 수정하지 않은 채로 다시 올렸는데, 승인 해줄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애초에 처음 부터 승인을 해줬을건데 말이죠.
구글 애드센스 승인 관련 검색을 해보면 여러 이유들도 있고 노하우라고 해서 간단한 방법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해야 할 것은 중복되는 애기들만 포커스를 맞춰서 핵심 포인트만 해보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모범생 같은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즉, 구글에서 원하는 대로 차근 차근 정직하게 포스팅 한것을 좋아합니다.
반면, 이를 어길 시에는 매우 싫어합니다.
즉, 구글 애드센스에서 좋아하는건 싫어하는걸 하지 않는 것이겠지요.
머지않아 여러분의 포스팅도 애드센스 광고가 승인이 되어 수익을 볼 날이 다가 올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애드고시라고 생각하고 어렵게 느껴져서 포기 하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포기 하지 않으면, 언젠간 해냅니다. 그리고, 중간에 포기 하면 재미 없잖아요?
포기 하지 말고 끝까지 구글 애드고시를 통과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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